가톨릭성서모임(성경봉사자)

1. 설립 연도 1979년 11월 1일
2. 설립 목적 성서 생활화 운동의 위해 카톨릭 성서 모임이 시작되었다. 성경공부를 해 나가는 동안 받은 은혜와 기쁨을 이웃을 향해 확신과 책임을 가지고 성서를 생활화 하게 되며 말씀 봉사자 양성에도 주력한다.
3. 회원 대상 성인 남녀
4. 회원수 73명
5. 단체장 이상원 미카엘라
6. 간부 현황 부대표 :
총무 : 박정화 세실리아
서기 :
7. 주요 활동 그룹성서 공부
8. 모임 일시 월요반-저녁 8시 , 화요반 오전10시 미사 후 각 교리실
9. 공지 사항
가톨릭 성서 모임
 

역사: 본부(영원한 도움의 수도회) 1971년 창설

개봉동 본당 1979년 창설

정신: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느님의 말씀을 믿고 기도하고 행하면서 선포합니다.

 

목적: 성서 생활화 운동을 위해 가톨릭 성서 모임이 시작 되었다. 성경공부를 해 나가는 동안 받은 은혜와 기쁨을 이웃에게 나누고 자신의 신앙은 물론 교회와 이웃을 향해 확신과 책임을 가지고 성서를 생활화 하게 되며 말씀 봉사자 양성에도 주력 한다.

 

실천계획: 년 1회에 걸쳐 창세기, 탈출기, 마르코, 요한, 사도행전, 이사야를

차례로 6~7개월 (3월~7월 공부,8월 방학. 9~11월 공부,12~2방학) 주 1회 1시간~1시간 30분 공부 한다. 이후 성서 40주간 (창세기~요한묵시록 성경전체) 읽기와 심화과정, 마태오, 코린토, 로마서, 지혜서 렉시오 디비나가 있다.

첫 번째; 읽기- 성경을 자세히 통독 한다.

두 번째; 배움- 성경 안에 나오는 궁금한 이야기들과 쉽게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을 본모임 (영원한 도움의 수도회)에서 발간한 해설서와 문제지를 가지고 말씀의 봉사자와 함께 당시의 시대적 상황과 역사적 배경 을 쉽게 이해함으로서 삶의 생생한 체험과 서로의 영적 부를 나누게 한다.

 

기대효과; 성서 읽기와 공부의 본질적 중요성을 알 수 있다. 본문의 의미를 파악 (당시 상황, 역사적 배경) 함으로 성경 말씀을 더욱 깊이 묵상하게 되고 늘 우리 곁에 계시는 하느님 현존을 체험하면서 단단한 성서 지식과 영성의 조화를 고루 갖춘다. 말씀을 통해 이웃을 향한 적극적인 자세를 갖추게 된다. 그러므로 본당 공동체 안에서 말씀 봉사 및, 생명운동, 교리교사, 구역장, 반장, 레지오등 여러 분야의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봉사에 임한다.

 

교육현황; 1979년~2015년

 

수료자 3600명